라이브러리(Library)

컴퓨터 과학에서, 라이브러리란 보통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,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사용되는 비휘발성 자원의 컬렉션이다. 이는 구성 데이터, 문서, help data(*???), 메시지 템플릿, 미리 작성된 코드와 서브루틴, 클래스, 값이나 데이터 형 명세서 포함할 수 있다.

컴퓨터 과학에서, 라이브러리란 구현된 동작을 실행시키는 잘 정의된 인터페이스가 있는, 언어의 관점으로 작성된, 동작의 구현의 컬렉션이다. 이는 더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이 시스템 호출을 하기 위해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한, 그 시스템 호출을 구현하려고 그 라이브러리가 다시 반복해서 작성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. 덧붙여, 그 동작은 여러 개의 독립된 프로그램들이 재사용하기 위해 제공된다.

라이브러리 코드는 서로 아무 관계도 없는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조화되었다. 반면 프로그램의 일부인 코드는 그 한 프로그램만이 사용하도록 구조화되었다. 이 차이는 프로그램이 예를 들어 수백만 줄 정도로 커졌을 때, 계층적인 개념을 얻게 된다. 이 경우, 커다란 프로그램의 독립된 하위 부분이 재사용하는 내부의 라이브러리가 있을 수 있다. 구별되는 특징은 라이브러리는 독립된 별개의 프로그램이나 서브 프로그램이 재사용하는 목적으로 구조화되었다는 것과, 사용자는 라이브러리의 내부 세부 사항들을 알 필요 없이, 그 인터페이스만을 알면 된다는 것이다.

라이브러리의 가치는 동작의 재사용이다. 프로그램이 라이브러리를 실행할 때, 그 동작 자체를 구현할 필요 없이 그 라이브러리의 안에 구현된 동작을 얻을 수 있다. 라이브러리는 모듈러 방식으로 코드의 공유를 장려하며, 코드의 배포를 수월하게 해준다.

출처: 영어 위키피디아 Library (computing) 항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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