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제목 미정] 게임을 할 때 왜 쾌감을 느끼는가?

가정 1

게임은 많이 할수록 개체의 기술을 발달시켰을 것이다.

가정 2

개체가 지닌 기술이 발달할수록 개체는 더 잘 살아남았을 것이다.

가정 3

우연에 의해, 게임을 할 때 쾌감을 느끼는 유전 형질이 생겨났을 것이다.

가정 4

이런 유전 형질을 지닌 개체와 그렇지 않은 개체가 각각 있었을 것이다.

가정 5

이런 유전 형질을 지닌 개체는 그렇지 않은 개체보다 게임을 더 많이 자주 했을 것이다.

가정 6

따라서 그 개체들이 살아남았을 확률이 더 높았을 것이다.

가정 7

더 많이 살아남았기에 자손을 남길 확률도 더 높았을 것이다.

가정 8

이를 바탕으로 그런 유전 형질을 지닌 개체들의 개체수가 훨씬 많거나 혹은 그런 형질 자체가 우성이거나 해서 그렇지 않은 개체들을 압도했을 것이다.

결론

게임을 할 때 쾌감을 느끼는 것이 주류가 되었을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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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thought on “[제목 미정] 게임을 할 때 왜 쾌감을 느끼는가?

  1. 위에 서사예술활동에도 해당되는 말이지만 실제 진화 과정은 좀 더 복잡할 것임여. 닭(게임 문화)과 달걀(게임 쾌감)이 패키지로 생겼을 것이라 믿는 게 더 타당할 것 같음여.

    그리고 오래도록 게임은 남성적인 문화였고, 지금 역시 그러함여. 즉 게임문화는 성역할과 연결되어 있는 문화일 수 있음여. 물론 게임 문화에 여성을 참여시키려는 게임사와 여성 게이머가 요즘들어 생기고 있지만 그것은 좀 사담이고, 게임을 통한 기술 연마로 유리해지는 부분에서 남성성 또는 남성적 성역할을 한 번 언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됨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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